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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의 서비스 기업
2013년12월 13일삼성카드대한민국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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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드고객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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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드고객서비스 주식회사 | |
산업 분야 | 그외 기타 금융지원 서비스업 |
---|---|
창립 | 2013년 12월 13일 |
국가 | 대한민국 |
본사 소재지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새말로 97 (구로동) 서부금융센타 40층 |
핵심 인물 | 석동일 (대표이사) |
모기업 | 삼성카드 |
계열사 | 삼성그룹 |
웹사이트 | 삼성카드고객서비스 |
삼성카드고객서비스 주식회사는 2013년 12월 13일 삼성카드의 자회사로 대한민국에 본사를 두고, 텔레마케팅 등 고객 서비스를 목적으로 하여 설립된 회사이다.
고객서비스 운영 효율화와 전문성 제고 및 텔레마케터 고용 안정성 등을 목적으로 기존 삼성카드 직원 중 20% 정도 600~700명 정도가 전직과 동시에 기존에 계약직 형태로 채용되어 있던 텔레 마케터(전화 상담원) 다수를 정규직으로 전환하여 고객관계관리(CRM)를 전문화하기 위해 2013년 12월 13일 삼성카드에서 분사하여 삼성카드 자회사의 형태로 삼성카드고객서비스로 설립되었다.
본사는 서울에 위치하고 있으며 CRM 센터는 서울, 대전, 부산에 위치하고 있다.
카드 발급, 고객보호(FDS), 상담, 통화품질 향상 등을 위해 팀이 세분화 되어 운영되고 있다.
고객 통화, 서비스 품질 등 외부 평가 기관(KSQI, KSCQI 등) 수년간 신용카드 업종으로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모든 업종 고객센터 가운데 KSQI, 2018년도 기준 KT 계열사 2곳 공동 1위에 이어 모든 업종(자동차, 은행, 보험, 공기관 등 포함) 콜센터 평가지수에서 다른 카드사와 같은 삼성 관계사들(삼성생명, 화재 등)을 제치고 콜센터 평가지수에서 전체 3위를 수상했다.
불과 몇년 전 업계 중위권이었던 삼성카드를 2018년도 기준 국내 카드사 신판 매출 시장점유율 2위로 상승하고 1위 신한카드의 시장점유율을 간발의 차로 쫓고 있는 비결은 삼성카드 사의 경영전략 중 카드발급 24시간, 디지털화, 마케팅강화, 고객관계관리 등이 꼽히는데 삼성카드고객서비스 회사로 분사 후 효율적이고 고객 중심 관리 경영으로 꾸준히 충성 고객을 견인하고 이탈시키지 않게 하는 주요한 성장 동력 역할을 하고 있다.
CRM센터 업무환경
상대적으로 대다수 카드사가 도급업체에게 위탁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데 비해 삼성카드는 고객관계관리(CRM) 전문성 제고 및 서비스경영 전문화를 목적으로 분사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한다.
국내 신용카드 회사 기준 유일하게 텔레마케터를 아웃소싱이나 계약직 형태로 근무시키지 않고 계약직 형태로 채용하지만 정규직 기회를 1, 2년차에 부여하여 정규직 형태로 근무, 운영한다. 직원들에게는 삼성그룹 임직원으로서 근무하게 된다.
연혁 및 수상
- 2013년 12월 13일 - 회사 설립
- 한국생산성본부 「국가고객만족도(NCSI)」 4년 연속 1위 수상(2017년 기준)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2년 연속 1위(2017년 기준)
- 한국표준협회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4년 연속 1위 선정(2017년 기준)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의 우수 콜센타(KSQI)」 9년 연속 수상(2017년 기준)
- 한국표준협회 「KS-CQI(콜센타품질지수)」 4년 연속 1위 선정(2018년 기준)
분류:
- 대한민국의 서비스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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