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나라별 금지된 비디오 게임 목록 목차 베트남 그리스 뉴질랜드 대한민국 독일 러시아 말레이시아 멕시코 미국 베네수엘라 브라질 사우아라비아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아르헨티나 아일랜드 영국 오스트레일리아 이란 이탈리아 일본 중화인민공화국 캐나다 태국 파키스탄 프랑스 인도 각주 둘러보기 메뉴eh

비디오 게임 목록비디오 게임 검열


위조품독일USKUSK제2차 세계대전나치히틀러중화인민공화국대만티베트2009년9월












나라별 금지된 비디오 게임 목록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이 문서는 각 세계 나라별로 금지된 비디오 게임들을 목록으로 제시해 놓았다. 금지된 비디오 게임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공식적인 판매나 제공을 금지한 게임을 일컬으며, 해외에서 들여오거나 위조품을 통하여 비공식적으로 구하는 것은 판매가 목적이 아닌 이상 위법이 되지 않게 되어있다.




목차





  • 1 베트남


  • 2 그리스


  • 3 뉴질랜드


  • 4 대한민국


  • 5 독일


  • 6 러시아


  • 7 말레이시아


  • 8 멕시코


  • 9 미국


  • 10 베네수엘라


  • 11 브라질


  • 12 사우아라비아


  • 13 싱가포르


  • 14 아랍에미리트


  • 15 아르헨티나


  • 16 아일랜드


  • 17 영국


  • 18 오스트레일리아


  • 19 이란


  • 20 이탈리아


  • 21 일본


  • 22 중화인민공화국


  • 23 캐나다


  • 24 태국


  • 25 파키스탄


  • 26 프랑스


  • 27 인도


  • 28 각주




베트남



  •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 베트남 전쟁을 잔혹하게 묘사하고 역사왜곡이라는 판결을 내려 금지하였다.


  • 스릴 킬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그리스



  • 스릴 킬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뉴질랜드



  • 레이프레이 - 한 여성과 그녀의 두 딸을 강간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어 금지되었다.


  • 포스탈2 - 폭력성과 잔인성 때문에 금지되었다.


  • 스릴 킬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대한민국



  • 그랜드 테프트 오토 III - 폭력성과 잔인성 때문에 금지되었다. 하지만 지금은 심의가 통과되었다.


  • 그랜드 테프트 오토: 바이스 시티 - 폭력성과 잔인성 때문에 금지되었다. 하지만 지금은 심의가 통과되었다.


  • 그랜드 테프트 오토: 산 안드레아스 - 폭력성과 잔인성 때문에 금지되었다. 하지만 지금은 심의가 통과되었다.


  • 맨헌트 - 폭력성과 잔인성 때문에 금지되었다.


  • 맨헌트 2 - 폭력성과 잔인성 때문에 금지되었다.


  • 머세네리즈: 플래이그라운드 오브 데스트럭션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전쟁을 내용으로 담고 있어 외교적인 이유로 금지되었다.


  • 홈프론트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통일 막자는 내용으로 담고 있어 외교적인 이유로 금지되었다.


  • 모탈 컴뱃 - 매우 심각한 폭력성과 잔인성 때문에 금지되었다.


  • 용과 같이 6: 생명의 시 - 내용 문제로 금지되었다.


  • 뉴 단간론파 V3 모두의 살인게임 신학기 - 반사회적 묘사로 금지되었다.


  • 스릴 킬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독일


독일에서의 경우 다른 유럽 국가들과는 달리 USK에서 자체적으로 심의를 한다. USK에서는 심한 폭력성이 담긴 게임들을 금지하기도 하며 과거에 제2차 세계대전을 일으킨 전범 국가였다는 시점에서 나치 또는 히틀러가 등장하는 게임을 검열 및 금지하기도 한다.



  • 코만도스: 비하인드 에너미 라인즈 - 나치의 등장으로 금지되었다.


  • KZ 매니저 - 나치의 등장으로 금지되었다.


  • 모티어 - 나치의 등장으로 금지되었다.


  • 울펜슈타인 3D - 나치의 등장으로 금지되었다.


  • 솔져 오브 포튠: 페이백 - 신체부분 절단 등의 심한 잔인성으로 인해 금지되었다.


  • 매드월드 - 유통사가 게임 심의 미리 포기로 인해 금지되었다.


  • 스릴 킬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러시아



  •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 - '러시아어 사용금지' 미션에서 민간인을 학살한다는 내용 때문에 전량 회수하였고 그후 그 미션은 삭제하고 재발매했다.


  •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2 - 2차 대전 당시의 소련의 아군 고의 사살장면이 사실적으로 묘사되어 금지한다고 했으나, 다시 판매중이다.


  • 스릴 킬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말레이시아



  • 모탈 컴뱃 - 매우 심각한 폭력성과 잔인성 때문에 금지되었다.


  • 단테스 인페르노 - 이슬람 율법 위반으로 인해 금지되었다.


  • 스릴 킬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멕시코



  • 고스트리콘AW2 - 악역으로 멕시코 반군이 등장해서 금지되었다.


  • 스릴 킬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미국



  • 그랜드 테프트 오토: 산 안드레아스 - 섹스 미니게임이 발견되어 AO등급으로 변경했다. 리콜 조치 후 수정본으로 발매되었다.


  • 더가이 게임 - 실제 영상이 포함된 포르노 게임으로써 아동포르노물로 인해 금지되었다.


  • 포스탈 - 폭력성과 잔인성 때문에 금지되었다.


  • 스릴 킬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베네수엘라



  • 스릴 킬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브라질



  • 불리 - 학교폭력 묘사로 인해 금지되었다.


  • 카운터스트라이크 - 게임 내 파벨라 맵의 폭력성 묘사로 인해 금지되었다.


  • GTA 시리즈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 카마게돈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 스릴 킬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사우아라비아



  • 갓 오브 워 II - 잔인한 폭력성 그리고 이슬람을 비하한 이유로 금지되었다.


  • 콜 오브 듀티 4: 모던 워페어 - 폭력성과 잔인성 (특히 이슬람 군인들), 아랍인에 대한 부정적인 묘사으로 인해 금지되었다.

  • 어쌔신 크리드


  • GTA 시리즈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 포켓몬스터(카드 게임) - 시오니즘과 사행성으로 인해 금지되었다. 그러나, 카드 게임만 금지되었을 뿐, 포켓몬 비디오 게임은 판매되고 있다고 한다.


  • 스릴 킬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싱가포르



  • 매스이펙트 - 외계인과 지구인의 여성의 동성연애 묘사로 인해 금지되었다.


  • 스릴 킬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아랍에미리트



  • 블레이블루 : 캘러미티 트리거 - 일부 여성 캐릭터들의 심한 노출로 인해 금지되었다.


  • GTA 시리즈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 매스이펙트 - 외계인과 지구인의 여성의 동성연애 묘사로 인해 금지되었다.


  • 스릴 킬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아르헨티나



  • 레이프레이 - 한 여성과 그녀의 두 딸을 강간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어 금지되었다.


  • 스릴 킬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아일랜드



  • 맨헌트 - 폭력성과 잔인성 때문에 금지되었다.


  • 스릴 킬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영국



  • 맨헌트 - 폭력성과 잔인성 때문에 금지되었다.


  • 스릴 킬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오스트레일리아



  • GTA 시리즈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 맨헌트 - 폭력성과 잔인성 때문에 금지되었다.


  • 모탈 컴뱃 - 매우 심각한 폭력성과 잔인성 때문에 금지되었다.


  • 포스탈 - 폭력성과 잔인성 때문에 금지되었다.


  • 섹시포커 - 닌텐도 Wii에서 발매된 게임으로 제목이 선정성으로 인해 금지되었다.


  • 스릴 킬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이란



  • 배틀필드 3 - 테헤란에서 전쟁을 치르고 이란인을 테러리스트로 묘사했다는 이유로 금지되었다.


  • 스릴 킬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이탈리아



  • 맨헌트 - 폭력성과 잔인성 때문에 금지되었다.


  • 스릴 킬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일본



  • 콜 오브 듀티: 월드 앳 워 - 일본군에 대한 잔혹한 묘사와 일본에 대한 욕설, 일본군을 죽인다는 내용으로 인해 금지되었다.


  • 풀아웃3 - 핵관련 내용으로 인해 금지되었다.


  • 홈프론트 - 김정일과 북한 관련 내용으로 인해 금지되었다.


  • 스릴 킬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중화인민공화국


중화인민공화국은 자국의 국방에 위협을 당하거나 대만과티베트 등의 지역이 독립된 국가처럼 등장하는 게임을 금지하고 있다. 또 2009년 9월에는 조직폭력배가 등장하는 게임도 금지했다고 한다.[1]



  • 커맨드 앤 컨커: 제너럴 - 중화인민공화국 내에서 쿠데타가 일어나 중국 공산당이 전복되었다는 설정과 중국 진영 미션 중 싼샤 댐과 홍콩컨벤션센터를 파괴하는 미션 때문에 금지되었다.


  • 하츠 오브 아이언 - 티베트와 신장 자치구, 만주 지역이 중국에서 독립된 상태로 나오고 타이완이 일본 제국에게 점령된 모습으로 나왔다는 이유로 금지되었다.


  • 풋볼 매니저 2005 - 대만,티베트를 독립국가로 표시했다는 이유로 금지되었다.


  • 배틀필드 4 - 차이나 라이징 확장팩 출시 이후 중국 본토에 대한 문화적 침략과 국가 안보 위협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 스릴 킬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캐나다



  • 스릴 킬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태국



  • 스릴 킬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파키스탄



  • 메달 오브 아너: 워파이터 - 파키스탄에 대한 부정적인 묘사로 인해 금지되었다.


  •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II - 메달 오브 아너: 워파이터와 같은 이유로 금지되었다.


  • 스릴 킬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프랑스



  • 스릴 킬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인도



  • 풀아웃3 - 종교적인 이유로 금지되었다.


  • 스릴 킬 - 폭력성과 잔인성을 이유로 금지되었다.


각주



  1. 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_id=20090729110257









원본 주소 "https://ko.wikipedia.org/w/index.php?title=나라별_금지된_비디오_게임_목록&oldid=21804040"










둘러보기 메뉴

























(RLQ=window.RLQ||[]).push(function()mw.config.set("wgPageParseReport":"limitreport":"cputime":"0.168","walltime":"0.209","ppvisitednodes":"value":988,"limit":1000000,"ppgeneratednodes":"value":0,"limit":1500000,"postexpandincludesize":"value":25720,"limit":2097152,"templateargumentsize":"value":8205,"limit":2097152,"expansiondepth":"value":20,"limit":40,"expensivefunctioncount":"value":1,"limit":500,"unstrip-depth":"value":0,"limit":20,"unstrip-size":"value":460,"limit":5000000,"entityaccesscount":"value":0,"limit":400,"timingprofile":["100.00% 128.055 1 -total"," 68.38% 87.567 1 틀:출처_필요"," 51.38% 65.795 1 틀:Ambox"," 31.54% 40.385 1 틀:검열"," 28.67% 36.712 1 틀:사이드바"," 14.33% 18.347 1 틀:일반_기타"," 12.30% 15.756 1 틀:날짜_정비_분류"," 10.71% 13.709 1 틀:안내바"," 9.35% 11.971 1 틀:날짜"," 6.94% 8.881 1 틀:틀바"],"scribunto":"limitreport-timeusage":"value":"0.022","limit":"10.000","limitreport-memusage":"value":784199,"limit":52428800,"cachereport":"origin":"mw1295","timestamp":"20190706090501","ttl":2592000,"transientcontent":false););"@context":"https://schema.org","@type":"Article","name":"ub098ub77cubcc4 uae08uc9c0ub41c ube44ub514uc624 uac8cuc784 ubaa9ub85d","url":"https://ko.wikipedia.org/wiki/%EB%82%98%EB%9D%BC%EB%B3%84_%EA%B8%88%EC%A7%80%EB%90%9C_%EB%B9%84%EB%94%94%EC%98%A4_%EA%B2%8C%EC%9E%84_%EB%AA%A9%EB%A1%9D","sameAs":"http://www.wikidata.org/entity/Q1045128","mainEntity":"http://www.wikidata.org/entity/Q1045128","author":"@type":"Organization","name":"uc704ud0a4ubbf8ub514uc5b4 ud504ub85cuc81dud2b8 uae30uc5ecuc790","publisher":"@type":"Organization","name":"Wikimedia Foundation, Inc.","logo":"@type":"ImageObject","url":"https://www.wikimedia.org/static/images/wmf-hor-googpub.png","datePublished":"2010-07-26T13:41:43Z","dateModified":"2018-07-18T04:54:17Z","image":"https://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7/7d/Redacted777.png","headline":"uc704ud0a4ubbf8ub514uc5b4 ubaa9ub85d ud56dubaa9"(RLQ=window.RLQ||[]).push(function()mw.config.set("wgBackendResponseTime":141,"wgHostname":"mw1274"););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Kamusi Yaliyomo Aina za kamusi | Muundo wa kamusi | Faida za kamusi | Dhima ya picha katika kamusi | Marejeo | Tazama pia | Viungo vya nje | UrambazajiKuhusu kamusiGo-SwahiliWiki-KamusiKamusi ya Kiswahili na Kiingerezakuihariri na kuongeza habari

Swift 4 - func physicsWorld not invoked on collision? The Next CEO of Stack OverflowHow to call Objective-C code from Swift#ifdef replacement in the Swift language@selector() in Swift?#pragma mark in Swift?Swift for loop: for index, element in array?dispatch_after - GCD in Swift?Swift Beta performance: sorting arraysSplit a String into an array in Swift?The use of Swift 3 @objc inference in Swift 4 mode is deprecated?How to optimize UITableViewCell, because my UITableView lags

Access current req object everywhere in Node.js ExpressWhy are global variables considered bad practice? (node.js)Using req & res across functionsHow do I get the path to the current script with Node.js?What is Node.js' Connect, Express and “middleware”?Node.js w/ express error handling in callbackHow to access the GET parameters after “?” in Express?Modify Node.js req object parametersAccess “app” variable inside of ExpressJS/ConnectJS middleware?Node.js Express app - request objectAngular Http Module considered middleware?Session variables in ExpressJSAdd properties to the req object in expressjs with Typescript